학과 사무실 정보
위치

C432

전화

02-320-1154

업무시간

월~금 오전 9:00~오후 5:30
(동절기 오전 9:00~ 오후 5:00)

팩스

-

교육목표
영어영문학과는 영미문학과 영어학의 전공과목들을 통하여 영미문학과 영어학에 대한 식견을 갖춘 학생들을 배양시키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세분화된 영미문학과 영어학 과목들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영어구사력 및 영문 작성 향상을 위해서 원어민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수업을 제공하며 통번역 과목을 신설하여 학생들이 통번역에 대한 기본지식을 탐색하는 기회를 주고 있다.
전공과목들을 통해 배운 지식과 지혜가 실생활에 연결될 수 있도록 연례행사로 학생들이 주관하는 영어연극 활동과 이마주(Image) 학회, 영어번역경시대회가 있다.

우리학과의 가장 큰 연중행사인 영어 연극은 30년 전통의 HELP(Hongik English literature and Play)로 선후배간의 유대가 돈독하다.
이마주 모임은 전공과 관련이 있는 작품성과 예술성이 뛰어난 영화를 선정, 감상하고 토론하는 영화 학회이다.
그리고 영어구사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2학기마다 영어번역경시대회가 실시되고 있다.

졸업생들은 영어능력을 필요로 하는 무역계, 금융계, 관광업계, 정부산하단체 등 여러 기업체에 진출, 활동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교사 및 대학원 진학을 하여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